악(惡)은 자기 자신이 보기 흉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악은 가면을 쓴다
사기꾼들은 사람들이 속기 쉽게 달콤한 말로 유혹하고 따먹기 좋은 열매로 꼬신다.
우린 사람이라 완벽할 수 없는데
완벽하지 않다고 욕하는 일이 많다
잘하는 게 없으니까 배울 것이 많고
예쁘지 않아서 나만의 개성을 키울 수 있고
성격이 안 좋아도 인간관계 문제없고
내세울게 없어서 노력하는 법을 배운다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많을수록 속울음이 많아지고
속울음이 많은 사람일수록 아름다워진다.
가난한 사랑이 얼마나 아름다운 것인지 스스로 깨달을 수 있음은
그 외로움과 슬픔을 묵묵히 이겨낸 먼 훗날이다
손실을 두려워하면 선물시장에서 돈을 벌 수 없고
가시를 두려워하면 장미를 얻을 수 없듯이
잔소리를 두려워하면 좋은 아내를 얻을 수 없다
그런데 잔소리는 정말 왜 하는가
우리는 자신이 원하는 바를 상대에게 투사하는 데 너무 익숙하다. 상대의 정확한 모습을 사랑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환상을 사랑한 대가는 혹독하다. 사랑의 파국은 대개 상대와 자신에 대해서 부정확했던 사랑의 파국이다. -김영민
소설 데미안에서
"새는 알을 깨고 나온다. 알은 곧 세계이다. 태어나려고 하는 자는 하나의 세계를 파괴하지 않으면 안 된다."
라는 구절이 있다.
내 안의 무의식적인 어둡고 약한, 부정적인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의식적으로는 그렇지 않은데도 그렇다. 그렇다고 내가 본질이 약한 사람이지는 않고 이게 자연스러운 거라 그 책은 말하고 있다.
이 구절은 자신의 내면의 힘을 제한시키지 말고, 가능성을 믿고 스스로 운명을 개척해 나가라는 뜻이다. 자신의 팔자와 운은 자신이 스스로 만들어간다.
나는 이 파생 선물 시장에서 수 없이 많은 실패를 쌓아왔다. 그러나 나의 운을 만들기 위해 쓰러지고 곪아 터져도 단 한번도 포기할 생각은 하지 않았다. 아직도 성공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어느정도 안정된 수익을 얻기까지 과거의 세계를 파괴하지 않을 수 없었다. 스스로 파괴 되는 괴로움이란 뼈를 깍는 고통일 것이다.
성공은 수만 번의 실패를 감싸준다. -조지 버나드 쇼
최근 신규회원이 추가되어 팀채팅방에 순수하게 진입과 청산이 아닌 "견딥니다, 정식 승부 가져갑니다." 라고 몇번이고 말씀드리면서 하고 있다. 비록 실패를 하더라도 도전해 볼만한 곳에서 해보자는 것이다. 어제도 그렇다. 멘탈이 유리같다는 건 안다. 그러나 대리석에 새겨서 변하지 않을 만큼의 결심을 했다면, 그리고 기회의 총량이 아직 기다리고 있다면 흔들리지 말고 내 말을 따라 주었으면 한다.
처음에는 내가 리더해 주더라도 결국 스스로 운명을 개척하고 만들어가야 할 것이다. 그래서 2계좌 운용이라는 유동성 있는 매매법도 개발해 놓았다.
오늘 내가 타고가는 배가 뒤집혀 죽더라도 그 길을 걷기로 했다면 목슴을 다해 가야 한다. 신규회원 여러분도 이러한 각오로 했으면 좋겠다.
부엌의 열기가 뜨겁다면 모든 것을 포기하고 다른 길을 찾기를 바란다
사람이 어렵게 되면 사람과 사물을 똑바로 보는 이성이 없어져서 유혹에 약하기 쉽고 쉬운 길, 빠른 길을 찾으려고 하게 된다. 그러면서 사람도 착한지 나쁜지 구분을 못하게 되고 일 때문에 사람에 속는 일이 많아진다.
결국 현재의 나는 그동안 인맥관계를 거의 정리하다시피 하여 헤지아카데미 회원들을 제외하고 주변 친구들이 몇 없다.
그래도 외로운 탓일까? 아니면 나를 성공시키기 위해 사람들이 필요한 것일까.
아래 몇가지를 생각해 보자
역사는 전략과 정책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꿈과 의지에 의해서 이루어지듯 나의 역사도 내 꿈과 의지에 따라 이루어 진다.
호기심은 열정을 낳는다. 그리고 열정은 문제의식을 낳는다. 그리고 이 문제의식을 갖고 있는 사람을 우리는 '리더(leader)' 라고 부른다.
얼마나 정확한 비전을 가지고 정확히 길을 내고 잘 지휘해서 일해 내느냐가 흥망을 결정한다.
성공의 과정이 힘들때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이 틀릴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
오늘도 인생에 단 하루이며 단 한번의 결정으로 오늘 승부가 판가름 난다. 남들이 귀가 얇아 확실하지 않는 것을 추구할 때 나는 묵묵히 해야할 일이 분명한 일을 해 가면 되고 그에 대한 결과는 받아들이면 된다.
아직 존재하지 않는 세계의 비전과 그 비전을 전달하는 능력. 정확하게 미래를 내다볼 수 없지만 예측이라도 할 수 있어야 하고 용기와 추진력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그 길은 간단 명료 해야한다. 레포트 한장에 다 넣을 만큼
리더십에서 WHY가 중요. 차별성이 있어야한다.
나는 이미 다른 전문가들보다 가성비 높은 매매로서 차별화 했다.
그리고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 처럼 더 나은 길을 추구한다.
자신감은 자신의 평판 같은 것이다.
스스로를 믿을 수 있다는 것을 안다면 남들에게 보여지는 평판은 필요없다.
자신감이 없으면 스스로를 작게 여기고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
자신감은 준비에서 오고 스스로에게 약속한 것을 꾸준히 지키는 데에서 온다.
자신감은 나 스스로를 믿는 내 자신의 평판이다.
헤지아카데미 해외선물 리더의 보조 블로그로서 아래와 같은 용도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악(惡)은 자기 자신이 보기 흉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악은 가면을 쓴다 사기꾼들은 사람들이 속기 쉽게 달콤한 말로 유혹하고 따먹기 좋은 열매로 꼬신다.